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 마이크로 SD에 윈도우와 컨트롤러 설치 스팀덱에 지포스나우 클라우드 게이밍 설정
Smart Devices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오늘은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스팀 OS는 그대로 두고 마이크로SD카드에 윈도우를 설치해 플레이 하는 방법과, 지포스 나우 클라우드 게이밍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마이크로SD가 SSD에 비해 느리기 때문에 실행이 오래 걸리고 렉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은 있지만 스팀 OS를 유지한 상태에서 로스트아크나 원신 같은 윈도우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렉 없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료/유료에 따라 실행 시간에 차이가 크고, 특히 무료 버전일 경우 플레이 시간이 1시간이 경과되면 자동 종료되어~ 10~20분 정도 되는 대기열에 재접속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스팀덱-로스트아크 실행 속도 비교

마이크로 SD에 윈도우&컨트롤러 설치

윈도우에서 실행시 게임 플레이는 무료이고, 로딩까지 약 3분 34초 걸렸습니다.

4.스팀덱 마이크로SD에 윈도우 설치 로스트아크 원신 플레이 실행 속도

지포스 나우 무료/유료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엑스박스처럼 여러가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료와 유료 두 가지를 비교해 봤습니다. 무료의 경우 접속할 때마다 10분에서 20분 정도의 대기 및 로딩 시간이 있었고, 유료 버전은 로딩까지 약 3분 정도 걸렸어요.

유료 구독은 가격에 따라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상품에 따라 우선 접속 시간과 연속 플레이 시간이 다르니 활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5.스팀덱 지포스 나우 로스트아크 원신 플레이 실행 속도

스팀덱 로스트아크 플레이 온도 비교

온도는 마이크로 SD 윈도우에서 전원 없이 실행 했을 때와 전원을 연결 했을 때, 지포스 나우에서 플레이 할 때 세 가지를 비교했는데요, 전원을 연결했을 때가 연결하지 않았을 때에 비해 온도는 확실히 높았지만, 렉이 줄고~ 프레임은 비슷해도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윈도우에서 플레이시 스팀덱 뒷면 하단부는 지포스 나우와 온도가 비슷했지만, 상단부 온도는 더 높았습니다.

마이크로 SD 윈도우&컨트롤러 설치

6.스팀덱 마이크로SD에 윈도우 설치 로스트아크 원신 플레이 온도 및 렉

마이크로 SD 윈도우&컨트롤러 설치 + 전원 연결

7.스팀덱 마이크로SD에 윈도우 설치 + 전원 연결한 상태 로스트아크 원신 플레이 온도 및 렉

지포스 나우

9.스팀덱 지포스나우 로스트아크 플레이 온도

배터리 소모 비교

10.스팀덱 마이크로 SD에 윈도우 설치해 로스트아크 플레이 vs 지포스 나우 배터리 소모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게이밍이라 스팀덱의 성능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적은 반면, 윈도우에서 플레이 하면 스팀덱의 성능만으로 플레이 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더 많이 사용했어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마이크로 SD에 윈도우 & 컨트롤러를 설치하는 방법과 스팀덱에 지포스 나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영상으로 보기>

Author

yoloish77@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