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사카 에서의 마지막 영상으로 고베편을 준비했는데요, 그동안 많이 걸어서 피곤하기도 했고, 다음날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야 해서! 스테이크랜드에서 점심을 먹고 기타노 이진칸과 하버랜드만 찍먹해 봤어요.
고베 스테이크랜드 점심 – 기타노 이진칸 – 고베 하버랜드
이렇게 반나절 일정으로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데요, 한신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하면 약 5000원으로 한신 라인을 하루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미리 한신패스를 구입하면 QR코드 형태로 교환권이 오는데, 사용하려면 우메다역 한신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야 해요.
스테이크랜드부터 방문했는데, 마침 점심 시간이라 런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웨이팅은 있었지만, 12시인 것 치고는 7팀 정도로 많지 않아 금방 입장했습니다.
이 곳 외에도 고베 와규를 먹을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기타노이진칸과 역에서 가기 편하고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선택했어요.
저는 고베 비프를 주문했는데요, 기다리는 동안 바로 앞에서 고기 굽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눈도 즐겁고 지루하지 않아요
와~ 고기 두께!! 육즙!!! 어디에서 먹든 맛난 고기이~~!!
배불리 먹고 이제 소화 시키면서 기타노이진칸 쪽으로 걸어갔는데요, 길이 약간 오르막길이에요. 올라가는 중간에 주택을 개조한 스타벅스가 보이면 이제 거의 다 왔구나 생각하시면 되요
저는 들르지 않고 지나갔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 곳 내부도 이국적으로 잘 꾸며져 있어서 좋다고 해요! 들어가 볼걸 하는 아쉬움이…
기타노이진칸은 고베 항이 개항된 이후 외국인들이 늘어나면서 조성된 거리 라고 해요. 현재 공개중인 건물은 약 20채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내부 관람은 유료라는 점 참고하세요!
이제 다시 고베 하버랜드로 이동했는데 이곳에 일본의 3대 야경중 한곳으로 쇼핑몰, 대관람차, 포트타워, 호빵맨 박물관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맛집이 많다고 해요.
저는 아쉽게도 다음날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야 해서 야경은 못보고 오사카로 넘어갔어요.
이제 다시 오사카로 넘어가서 오코노미야끼를 먹으러 갈거에요
국내에 잘 알려진 오꼬노미야끼 맛집은 웨이팅이 너무 긴데다, 마지막 저녁이라 로컬 맛집을 찾고 싶어 검색해서 들어갔어요.
고독한 미식가에 나올 것 같은 이집, 아늑한 느낌이 좋아요
저는 이곳이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았는데요, 약간 단골 맛집 포스가 풍기는 이곳은 혼자 여행하는 외국인 한 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현지 분들이었는데, 일본어/한국어/영어 3개 국어를 한다고 하시는 진짜 친절한 사장님과, 친절한 직원분들이 손님과 즐겁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일본에서는 친한 사이가 아니면 손님과 사적인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잘 없다고 하는데, 말 걸어 주시면서 뭔가 신경 써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함께 간 친구가 일본어를 할 줄 알아서 정작 한국어는 못들었어요
요리하는 모습 영상으로 담아도 된다고 하셔서 찍었어요
아, 또 먹고 싶네요!
이 날 점심 저녁 모두 음식이 맛있었어요. 일본 음식이 약간 간이 세지만, 하이볼과 잘 어울리는 조합이에요
벌써 여행을 다녀온지 세 달이나 지났는데 어디로든 다시 여행 가고 싶어요!
이 영상 이후로 하는거 없이 바쁘고, 몸살도 걸려서 진짜 오랜만에 다음 영상을 올렸어요(오늘:D). 아직 4k로 변환이 안된걸 보니 내일 까지는 기다려야 하나 봐요!
통신사 기본 공유기/티피링크 AX1800(Archer AX23)/티피링크 AX5400(Archer AXE75) 무선 속도와 신호를 여러 환경에서 비교해 봤습니다. 또 여러 기기를 연결했을 때 공유기별 속도 변화도 테스트 해봤어요.
★ 소개할 내용
– AXE75 6G/5G/2.4G 속도
– AX23 5G/2.4G 속도
– 통신사 기본공유기 5G 속도
– 같은 위치에서 공유기별 무선신호/속도 비교
–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4K/FHD 영상 재생)
– 와이파이 무선 범위 확장기 사용 유무에 따른 신호/속도 비교
– 리피터 모드에서 원메시(OneMesh) 기능 잠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