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Devices

오큘러스 퀘스트 한계정으로 퀘스트1/퀘스트2 멀티 게임하기

오큘러스 퀘스트가 다른 VR에 비해 가성비가 좋아서, 2대 있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한 계정에 퀘스트 두 대가 모두 등록되어 있다면 게임을 하나만 구매해서 함께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앱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앱 공유를 설정하는 방법과 추천 게임 몇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앱 공유 설정 방법

  1.  설정 ▶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테스트기능 ▶ 여러 계정 및 라이브러리 공유
  3. 계정 ▶ 앱 공유

의 순서로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게임마다 이 방법 만으로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게임도 있지만, 계정을 추가해야 접속되는 게임도 있습니다. 

1. 퀘스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테스트 기능 - 여러 계정 및 라이브러리 공유
3. 계정-앱 공유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의 경우에는 같은 계정으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지만, 

리얼 VR 피싱은 “계정추가”로 부계정을 만든 뒤 주계정과 부계정으로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4. 퀘스트 계정추가

2. 퀘스트 멀티 게임 추천

1. Blaston

blaston

첫번째 게임은 “블라스톤(Blaston)” 으로, 랜덤으로 나타나는 무기를 사용해 대전하는 게임인데요, 캐릭터가 확 마음에 들지는 않아서 기대 없이 플레이 했었는데 의외로 몰입이 잘되고 시간도 빨리 갔어요.

무기 사용 횟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계속 새로운 무기를 잡아서 공격하거나 막아야 해요!

2. Racket : NX

Racket NX

다음은 라켓 NX(Racket : NX)로 테니스와 비슷하지만, 돔 안에서 공으로 타겟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시작할 때 협력/대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공이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활동 반경이 넓기 때문에 게임을 하기 전 주변에 위험한 물건은 꼭 정리 하시고 플레이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운동이 되는 것 같은(?) 게임입니다.

3. Cook Out

Cook Out

요리 타이쿤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쿡아웃(Cook Out)을 추천드립니다. 레시피에 맞춰 음식을 만들며 미션을 하는 게임인데요, 아기자기한 배경도 귀엽고 같이할 수 있어서 좋지만, 멀티로 하다 보면 가끔 서빙을 했는데도 손님이 안가서 게임이 끝나지 않는 오류가 있어요!

4. Eleven Table Tennis

Eleven Table Tennis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는 탁구 게임인데요, 탁구를 한 번도 쳐보지 않아서 서브만 하는데 한 시간이 걸렸지만, 탁구공이 통 통 튀는 소리도 중독성 있고, 쉬면서 할 수 있기 라켓 NX보다 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어요.

5. Elven Assassin

Elven Assassin

다음은 엘븐 어쌔신(Elven Assassin), 활로 몬스터를 잡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은 제가 활쏘는 방법을 잘 컨트롤하지 못해서인지 확 재미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래 플레이 하지는 못했지만 이 게임도 멀티가 가능해요!

6. Demeo & Premium Bowling

Demeo & Premium Bowling

턴제 보드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데메오(Demeo)를 정말 추천드립니다.

던전 안에서 보물상자를 열어 마법 카드를 얻고 주사위를 던져 적을 공격하며 미션을 하는 게임인데요, 맵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어서 더 몰입도가 높아요. 

프리미엄 볼링(Premium Bowling)도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번갈아가며 공을 던지고 상대방 모습은 아바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다만 공을 던질 때 직접 움직이지 않고 컨트롤러로 움직이면 약간의 멀미가 있답니다!

7. Real VR Fishing

Real VR Fishing
Real VR Fishing 2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게임은 리얼 VR 피싱으로 낚시 게임인데요, 빠르게 진행되지 않고 경치 보면서 유튜브나 음악을 틀어놓고 힐링하는 게임이에요. 잡은 물고기는 놓아줄 수도, 수족관에 넣어둘 수도 있고, 레벨이 높아지면서 갈 수 있는 맵도 늘어나요.

방을 만들어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데, 각자 보고 있는 유튜브는 공유되지 않지만, 보이스챗을 켜두면 서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퀘스트 2대로 할 수 있는 멀티 게임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애리조나 선샤일”도 추천합니다, 저는 스팀으로 구매해서 플레이 영상에는 없지만, 함께 좀비를 잡는 게임으로, 주인공의 더빙이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심장이 쫄깃하고 재미있어요.

게임은 취향 차이기 때문에 구매가 고민 되시는 분들은, 구매해서 잠깐 해보시고 맞지 않으면 환불 하시는 것도 한 방법인 것 같아요.

파이어 스틱 4k 맥스 2세대 4k 맥스 1세대 4k 1세대 속도 화질 비교 추가된 기능 fire tv stick 4k max gen2 4k max gen1 4k gen1

파이어스틱 4k 맥스 2세대, 4k 맥스 1세대, 4k 1세대 비교

오늘은 2023년 출시한 파이어스틱 4k 맥스 2세대, 16기가 제품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파이어스틱(파이어 TV 스틱) 4k는 2018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21년 4k max로 제품명이 바뀌며 다시 1세대, 2023년에는 4k 맥스 2세대가 16G, 8G 두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Read More »
와이파이6e 와이파이6 비교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TP-Link AXE75 AX23 RE705x 통신사 기본 공유기 신호 속도 비교

기본 공유기 vs 와이파이6 vs 와이파이6e 공유기 속도 무선신호 비교

통신사 기본 공유기/티피링크 AX1800(Archer AX23)/티피링크 AX5400(Archer AXE75) 무선 속도와 신호를 여러 환경에서 비교해 봤습니다. 또 여러 기기를 연결했을 때 공유기별 속도 변화도 테스트 해봤어요.
★ 소개할 내용
– AXE75 6G/5G/2.4G 속도
– AX23 5G/2.4G 속도
– 통신사 기본공유기 5G 속도
– 같은 위치에서 공유기별 무선신호/속도 비교
–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4K/FHD 영상 재생)
– 와이파이 무선 범위 확장기 사용 유무에 따른 신호/속도 비교
– 리피터 모드에서 원메시(OneMesh) 기능 잠깐 소개

Read More »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 스팀덱에서 지포스 나우 설정하는 방법

스팀덱에서 윈도우게임하기-지포스 나우 설정 방법

스팀덱에서 지포스 나우를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게이밍으로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나 원신 같은 윈도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료/무료에 따라 실행 속도 차이가 큰 단점이 있어요.

Read More »

Author

yoloish77@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