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ustmaster HOTAS 4 VR Games - War Thunder_Squadron_Project WIngman_Flight Simulator
Smart Devices

트러스트마스터 HOTAS 4 & 오큘러스 퀘스트 VR 비행게임 4가지 후기

오늘은 얼마 전에 11마존 특가로 구매한 트러스트 마스터 T.Flight HOTAS 4 언박싱 및 오큘러스 퀘스트 VR게임 4가지 – 워썬더/스쿼드론/프로젝트윙맨/플라이트시뮬레이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1마존 직구로 국내 정품이 아니라 해외 직구 제품인데요, 구입 가격은 48,000 정도 였습니다. 사실 이 제품보다 T-16000M 모델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행사 가격이 너무 좋아 HOTAS 4로 급 마음이 바뀌었어요

제품 개봉 후 간단한 후기 남겨볼게요!

트러스트마스터 T.Flight HOTAS 4 언박싱

구성품은 스틱과 스로틀, 그리고 설명서가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조작감이 살짝 가벼운 느낌은 있는데요, 그래도 실제 게임을 해보면 키보드&마우스로 할 때와는 몰입감이 다르네요!

USB만 연결하면 연결이 되고, 스틱 옆면에는 러더 페달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도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VR 비행 게임

워썬더

워썬더는 게임 자체는 무료이지만 전투기나 다른 무기를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멀티플레이 방식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팀이 매칭 됩니다. 아직 HOTAS 4 적응이 안되어 비행기 조종이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사양이 높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워즈 : 스쿼드론

이 게임은 영화 스타워즈의 은하 내전을 배경으로, 엑스윙이나 타이 파이터 같은 우주 전함을 직접 조종하는 슈팅 게임입니다. 배경이 우주인 만큼 신비로운 분위기에 정말 재미는 있었지만, 가장 어지럽기도 했습니다. 

아직 조작이 서툴러 그런 건지, 이 게임에 조금 민감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일 매력 있지만 제일 어지러운 게임이었어요.

프로젝트 윙맨

이 게임은 PS VR인 에이스컴뱃 대신에 찾아보던 중 알게 되었는데요, 개발 스토리가 참 재밌었습니다. 

실제로 에이스컴뱃 매니아였던 개발자가 6 이후 시리즈를 기다리다 지쳐서, 직접 만들어 보자! 해서 1인 개발을 시작했고, 후에 그 퀄리티나 관심이 높아져서~ 여러 지원과 스폰서쉽을 받아 개발팀까지 꾸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스토리를 듣고 더 궁금해져서 해봤는데, 그래픽도 좋고 배경 음악도 매칭이 잘 되어 몰입도가 높았어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spec - flight simulator
spec - flight simulator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입니다. 이 게임은 X플레인과 더불어 대표적인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상당히 리얼해서 제대로 공부하면서 알아가는 재미도 있다고 해요.

만약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위주로 게임을 하신다면 컨트롤이 실제와 비슷하면서 가격도 괜찮다는 트러스트마스터 T-16000M을 많이 사용하시던데, HOTAS 4로도 비행은 됩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제대로 공부를 하는 용도라기 보다 경치 감상이 주 목적이라 HOTAS 4로도 충분이 좋습니다.

특히 여행이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 휴양지를 내려다보며 하늘을 나는 기분이 제대로 힐링이 됩니다 조금 더 익숙해지면 코로나 전에 마지막으로 갔던 발리도 꼭 가보고 싶어요!

그리고 유료로 판매하는 맵을 구입하면 리얼리티와 퀄리티가 훨씬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후기

몇 달 전쯤 트러스트마스터의 워호그(Warthog)와 이 HOTAS 4 를 잠깐 사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워호그는 상급 라인이라 LED도 들어오고 조작할 때 압력이나 조이스틱 무게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반면 HOTAS는 약간 가볍고 장난감 같았어요. 하필 워호그 먼저 사용한 뒤라 더 그렇게 느꼈지만, 이번에 VR로 게임을 해보니 HOTAS 4는 캐주얼 게임을 즐길 용도로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행 게임에 진심이고, 공부도 해가면서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 모델보다는 상급 라인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이 설날이에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

파이어 스틱 4k 맥스 2세대 4k 맥스 1세대 4k 1세대 속도 화질 비교 추가된 기능 fire tv stick 4k max gen2 4k max gen1 4k gen1
Smart Devices

파이어스틱 4k 맥스 2세대, 4k 맥스 1세대, 4k 1세대 비교

오늘은 2023년 출시한 파이어스틱 4k 맥스 2세대, 16기가 제품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파이어스틱(파이어 TV 스틱) 4k는 2018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21년 4k max로 제품명이 바뀌며 다시 1세대, 2023년에는 4k 맥스 2세대가 16G, 8G 두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Read More »
intel i9 14900k vs 12900ks 성능비교 순정 전력제한 해제 cpu 온도 파워 클럭저하 z690-f 파워 1050w
Smart Devices

Z690 보드에서 I9 12세대 12900KS와 14세대 14900K 성능 비교

현재 사용중인 Z690-f 보드에서 12900KS와 인텔 i9 14900K의 성능 비교를 해봤어요. 시네벤치에서 순정 상태일 때 CPU에 리밋이 걸려 있어 P코어 E코어 모두 클럭저하가 발생했고,리밋을 푸니 CPU 온도는 높았지만 클럭 저하는 없었어요.

Read More »
와이파이6e 와이파이6 비교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TP-Link AXE75 AX23 RE705x 통신사 기본 공유기 신호 속도 비교
Smart Devices

기본 공유기 vs 와이파이6 vs 와이파이6e 공유기 속도 무선신호 비교

통신사 기본 공유기/티피링크 AX1800(Archer AX23)/티피링크 AX5400(Archer AXE75) 무선 속도와 신호를 여러 환경에서 비교해 봤습니다. 또 여러 기기를 연결했을 때 공유기별 속도 변화도 테스트 해봤어요.
★ 소개할 내용
– AXE75 6G/5G/2.4G 속도
– AX23 5G/2.4G 속도
– 통신사 기본공유기 5G 속도
– 같은 위치에서 공유기별 무선신호/속도 비교
–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4K/FHD 영상 재생)
– 와이파이 무선 범위 확장기 사용 유무에 따른 신호/속도 비교
– 리피터 모드에서 원메시(OneMesh) 기능 잠깐 소개

Read More »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 스팀덱에서 지포스 나우 설정하는 방법
Smart Devices

스팀덱에서 윈도우게임하기-지포스 나우 설정 방법

스팀덱에서 지포스 나우를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게이밍으로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나 원신 같은 윈도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료/무료에 따라 실행 속도 차이가 큰 단점이 있어요.

Read More »

Author

yoloish77@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