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fy 2k Video Wireless Doorbell Battery-Powered Motion Detection No-Montly-Fee
Smart Home

스마트홈-모션 감지 녹화/알림이 되는 eufy 2k 무선 도어벨

오늘 소개해 드릴 eufy 2k 무선 도어벨(eufy wireless doorbell)은 일반적인 초인종 기능과 집 주변 시큐리티 카메라의 기능이 함께 필요한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으로, 집에 있는 가족 대신 방문자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 분들이나, 자리를 자주 비우지만 방문자와 소통할 일이 많은 매장, 주변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한 주택이나 창고 등에 설치하기 유용한 제품입니다.

방문자가 있거나, 꼭 도어벨을 누르지 않아도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녹화해서 앱 알림을 주고, 무선이라 설치가 간편한 점, 홈베이스 내장 메모리에 영상을 저장하기 때문에 매달  추가 비용이 필요하지 않은 장점을 가진, 보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똑똑한 도어벨을 소개해 볼게요

  1. eufy 무선 도어벨 소개/구성품
  2. 설치 및 앱 연결 방법
  3. 기능 소개 (반응 속도/ 나이트비전/ WDR/ 앱 공유/ 음성인식/ 인스턴트 메시지)

1. eufy 무선 도어벨 소개/ 구성품

Eufy 2k Wireless Video Doorbell v2
Eufy 2k Wireless Doorbell
Eufy 2k Wireless Video Doorbell adapter spec 100v-240v
어댑터 스펙 100V-240V, 50/60 Hz

eufy는 전자 제품으로 익숙한 “Anker” 사의 스마트홈 라인으로 로봇청소기, 도어벨, 도어락, 시큐리티 캠 등의 제품이 있는데요, 그 중 2k 무선도어벨로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어벨 본체
  • 벽에 부착하는 마운트
  • 15도 각도 마운트 (정면이 아닌 사이드 쪽을 찍고 싶을 때 장착)
  • 홈베이스 (허브 역할 및 내장 메모리에 영상 저장-실사용 메모리 약 14.7 GB)
  • 어댑터 100-240V, 50/60 Hz
  • 본체 분리 핀
  • 충전 케이블
  • 랜선
  • 나사 및 설치 부속품
  • 감시 스티커

어댑터는 240v까지 지원을 해서 돼지코만 끼워 주면 돼요!

2. 설치 및 앱 연결 방법

마운트 아래/위를 나사로 벽에 고정시켜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정면 시야가 아닌 사이드 쪽을 향하게 하고 싶다면 옆에 있는 15도 마운트를 결합 후 고정합니다. 도어벨은 마운트에 탈부착이 가능한데 배터리를 충전할 때만 동봉된 핀으로 아래쪽 부분을 눌러 탈착하면 돼요 (유심칩 분리할 때와 비슷한 방법 이에요)

충전은 본체 뒷부분 커버를 열면 마이크로5핀 포트가 있는데, 어댑터에 직접 연결하거나 홈베이스 뒷면 USB 포트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어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80일, 6개월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겠죠?

홈베이스는 허브 역할을 하는데 영상이 녹화되고 저장되는 곳입니다. 실제 사용 공간은 14.7 GB 정도라 처음에는 적게 느껴졌는데, 영상 길이가 최대 1분으로 10 MB가 조금 넘기 때문에 실제 사용해 보니 여유 있었어요

메모리가 도어벨에 내장되어 있는 기기도 있지만, 훼손/분실 같은 만약의 경우에도 홈베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 방식이 더 좋은 것 같아요

홈베이스 뒷부분 어댑터와 랜 포트에 선을 연결해주고 Eufy Security 앱 설치 후, 설명을 보고 QR코드와 Sync 버튼으로 기기를 등록해 줍니다. 간혹 QR코드 인식이 안될 때도 있는데, 이 경우 코드 및 숫자를 직접 입력해서 등록하면 돼요!

기기 등록을 하면 설치 완료!

3. 기능 소개 (반응 속도/ 나이트비전/ WDR/ 앱 공유/ 음성인식/ 인스턴트 메시지)

반응 속도

기기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도어벨을 누른 후 알림이 오거나, 앱에서 메시지를 보낼 때 약 1.6초 정도의 지연 시간이 있었습니다. 

실시간 캠 영상을 보아도 비슷한 정도로, 끊기지 않고 지연시간이 들쑥날쑥 하지 않아 이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요.

나이트 비전 (Night Vision)

위 사진은 실내 불을 껐을 때인데요, 사물을 식별할 정도로 자동 조절되어 실제로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WDR(역광 보정 기능, Wide Dynamic Range)

실내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설명으로는 역광일 때도 자동 조절하여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앱 공유

앱 공유 기능으로 가족/친구들을 초대하여 동일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본인 포함 최대 6명 까지 공유가 가능하고 관리자/게스트 모드로 권한을 줄 수 있어요.

앱을 공유하면 알림이 왔을 때 구성원들도 같이 알림을 받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음성 인식은 기능이 많지 않고, 특히 에코쇼(Echo Show), 구글 네스트 허브 (Google Nest Hub) 등과 같이 디스플레이가 있는 AI 스피커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스틱은 TV를 통해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캠 화면 보기/끄기 정도만 되어 살짝 아쉽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지

인스턴트 메시지는 자주 사용하는 말을 녹음하고, 간편하게 클릭만 하면 도어벨로 전송이 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음의 3가지 메시지가 프리셋으로 있고, 추가하여 직접 녹음할 수 있어요.

  • Excuse me, can I help you
  • Please leave it at the door
  • We will be right there

저의 경우, 이 메시지 전송 시에도 약 1.6초 정도의 지연 시간이 발생했습니다.

기능 요약 및 후기

음성 인식 기능이 조금 아쉽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내장 메모리에 저장해서 추가 비용이 없고, 지연 시간이 길지 않고 모션 감지 녹화/알림 및 나이트 비전, 실시간 영상 확인 및 커뮤니케이션 등의 기능이 잘 작동해서 가격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정가는 $199.99 이지만, 지난 1년간 최저가가 $139.99 였고, 쇼핑시즌이나 이벤트시 149.99~$169.99 가격대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비슷한 성능의 Ring Doorbell 3 나 Arlo Wireless Doorbell 도 할인하면 저렴한데요, 두 제품은 클라우드에 영상을 저장하기 때문에 영상을 저장하려면 월 비용이 지출됩니다.

구매할 시점 가격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파이어 스틱 4k 맥스 2세대 4k 맥스 1세대 4k 1세대 속도 화질 비교 추가된 기능 fire tv stick 4k max gen2 4k max gen1 4k gen1
Smart Devices

파이어스틱 4k 맥스 2세대, 4k 맥스 1세대, 4k 1세대 비교

오늘은 2023년 출시한 파이어스틱 4k 맥스 2세대, 16기가 제품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파이어스틱(파이어 TV 스틱) 4k는 2018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21년 4k max로 제품명이 바뀌며 다시 1세대, 2023년에는 4k 맥스 2세대가 16G, 8G 두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Read More »
intel i9 14900k vs 12900ks 성능비교 순정 전력제한 해제 cpu 온도 파워 클럭저하 z690-f 파워 1050w
Smart Devices

Z690 보드에서 I9 12세대 12900KS와 14세대 14900K 성능 비교

현재 사용중인 Z690-f 보드에서 12900KS와 인텔 i9 14900K의 성능 비교를 해봤어요. 시네벤치에서 순정 상태일 때 CPU에 리밋이 걸려 있어 P코어 E코어 모두 클럭저하가 발생했고,리밋을 푸니 CPU 온도는 높았지만 클럭 저하는 없었어요.

Read More »
와이파이6e 와이파이6 비교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TP-Link AXE75 AX23 RE705x 통신사 기본 공유기 신호 속도 비교
Smart Devices

기본 공유기 vs 와이파이6 vs 와이파이6e 공유기 속도 무선신호 비교

통신사 기본 공유기/티피링크 AX1800(Archer AX23)/티피링크 AX5400(Archer AXE75) 무선 속도와 신호를 여러 환경에서 비교해 봤습니다. 또 여러 기기를 연결했을 때 공유기별 속도 변화도 테스트 해봤어요.
★ 소개할 내용
– AXE75 6G/5G/2.4G 속도
– AX23 5G/2.4G 속도
– 통신사 기본공유기 5G 속도
– 같은 위치에서 공유기별 무선신호/속도 비교
– 공유기에 기기 연결을 추가해 영상을 동시 재생할 때 속도 변화 (총 7대 4K/FHD 영상 재생)
– 와이파이 무선 범위 확장기 사용 유무에 따른 신호/속도 비교
– 리피터 모드에서 원메시(OneMesh) 기능 잠깐 소개

Read More »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 스팀덱에서 지포스 나우 설정하는 방법
Smart Devices

스팀덱에서 윈도우게임하기-지포스 나우 설정 방법

스팀덱에서 지포스 나우를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게이밍으로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나 원신 같은 윈도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료/무료에 따라 실행 속도 차이가 큰 단점이 있어요.

Read More »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 마이크로 SD에 윈도우와 컨트롤러 설치 스팀덱에 지포스나우 클라우드 게이밍 설정
Smart Devices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두 가지 방법

스팀덱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스팀 OS를 유지한 채로 마이크로SD에 윈도우와 컨트롤러를 설치하는 방법과, 스팀덱에 지포스나우 클라우드 게이밍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Read More »

Author

yoloish77@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